이 른 아침에 동쪽의 첫 번 째 햇살이 서쪽 거리에서 높은 봉벽 벽에 쏟아 져나 왔다. 쏘아 올린 하얀 벽'수산 서길'의 큰 글자 가 눈 부신 빛을 비추고 있을 때, 서쪽 거리는 깨어 났다.몇 번의 기침과 빗장을 벗기는 소리 가들렸다. 골목 안에 있는 사람들의 말 소리 가 점점 커지기 시작 했고, 이웃들의 하루 생활이 시작 되었다.
이 럴 때마다 몇 군데 가 막 열린 저택을 지나면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주부를 보면, 세수를하는 남자를 보면, 몸에 바르는 자세를 보이고, 입구에 앉아 있는 것을 보는 모습을 보면 서거리의 전통 습속에 이르는 글자를 쓴다.
그렇다면 이런 풍습은 도대체 어떻게 전해 지는 것 일까.
수산은 유명 한 서예의 향이다. 역사적 서예의 명가들이 배출 되었고, 서길의 서법이 깊고 깊은 곳으로, 오창석, 파 효통, 어디 서 등 현대 사람들의 보물이 남아 있었다.그래서 서쪽 거리의 이웃들이 서예를 연습하는 취미를 만들어 놓은 것이다. 과거에는 모두 서예를 연습 해야 한다.한 세대 양웅은 책이 그림 이라 며 서예 작품마다 저자 기법의 묘수, 웅변의 휘고, 큰 지혜의 질주, 높은 의미의 표현으로 저자의 마인드 가 작동하는 흔적이었다.매일 아침 일찍 일어 날 때는 아침에 가장 신선 한 공기, 가장 깨끗 한 호흡을 빌 려 준다. 또한 아침에 가장 잘 알 려 진 사고, 가장 정신적인 상태를 빌 려 서 쓴 글자도 유달리 좋다!
Copyright © 西街民俗文化景区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Sunlue.com